food

한식 러버 주목! 정갈하고 든든한 솥밥 한상 대구 봉산동 선분

어니콩 2024. 1. 5. 15:04
728x90
반응형

평소 정갈하고 든든하게 나오는 한식을 즐겨먹는데요. 오늘은 대구 봉산동에 위치한 솥밥 맛집, 선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선분

*주소 대구 중구 명륜로 23길 75
*영업시간 월~토 11:30 - 22:00 (B/T 15:00-16:00, L/O 20:30) 매주 일요일 휴무 / 저녁에 bar 로 운영


예쁜 카페와 신상 맛집으로 인기 많은 대구 봉산동. 오갈때마다 웨이팅하는 손님을 보고 맛집이구나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
주차장은 따로 없고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가게 앞 모퉁이에 붙어있는 예약자 명단.
저희는 평일 늦은 점심에 방문해서 웨이팅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가게 내부는 협소한 편이고 ‘ㄷ’자 형식의 바테이블로 이루어져있어요. 아늑한 조명과 바 테이블을 선호하는 편이라 좋았고, 헹거가 따로 있어 두터운 외투를 걸어두기도 좋아요.


저희는 성인 남녀 2명 기준으로 소고기 솥밥, 명란 솥밥, 제로콜라를 주문했어요. (참고로 고등어 솥밥이 선분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테이블마다 앞접시와 수저, 따뜻한 녹차물이 준비되었는데 일반 물이 아닌 세심함이 더 좋았어요.


에피타이저 고로케. 타르타르소스와 갓 튀긴 따뜻한 감자고로케의 조합이 좋았어요! 🤭


두번째로는 새우완자탕. 만두피가 얇고 큼지막한데다 새우가 들어가있어 더 맛있었어요. 요즘같이 추운 날 따뜻한 국물이라니 말이 필요없었던.. <3


메인, 소고기솥밥 ✨
레어로 구워낸 소고기와 계란 노른자, 버터가 올라가있어요.


비주얼 완벽 그 잡채.. 소고기는 앞접시에 덜어두고 간장을 밥에 비벼서 함께 곁들여먹으면 됩니다.!


밥 간도 딱이였던.. 크게 밥 한숟갈 떠서 소고기와 와사비를 올려먹으면 입 안 가득 맛있음이 두 배..🤍🤍


다음으로는 명란솥밥 ✨
구운 명란과 계란 노른자, 버터가 올라가있어요.
소고기솥밥과 마찬가지로 간장을 기호에 맞게 넣어 비벼먹으면 됩니다.


명란솥밥은 살짝 짭쪼롬하지만 많이 짜지는 않고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않고 무난한 편이였어요.

대구 봉산동 맛집 선분 다녀온 솔직후기 보시고 즐거운 식사되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