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한상 푸짐하게 차려나온 일본식 덮밥 맛집! 반월당 맛집 토요정

어니콩 2023. 11. 10. 22:20
728x90
반응형

여러분은 일본식 덮밥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일식이라면 죽고 못사는 편인데요. 오늘은 한상 푸짐하게 차려나온 덮밥 맛집이 있어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

 


토요정

*주소 대구 중구 동성로 8-9
*영업시간 화~금 11:30-21:00 (L/O 20:00), 매주 월요일 휴무


 


대구 동성로 야시골목 안쪽에 위치한 토요정. 간판이 따로 걸려있지 않아 지나치실 수 있는데 일본 무드가 가득한 외관과 입간판이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되어요 :)


가게 내부는 아늑한 원목 인테리어에 아담한 편이고, 3인 또는 4인 테이블과 다찌석이 있는데요. 다찌석이 있어 혼밥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토요정 메뉴판


저희는 성인 여성 두명이서 야끼동과 스테끼동을 주문했는데요. 토요정은 스카치에그도 인기 메뉴중 하나라고합니다. :-)


테이블마다 벽쪽에 수저와 컵, 간장종지와 간장이 구비되어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고요.


주문한 메뉴는 한상차림으로 예쁘게 플레이팅해서 동시에 나왔어요! 먼저 제가 주문한 야끼동은 연어와 새우, 갑오징어를 겉면만 살짝 구워 두 가지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덮밥인데요. 토치에 살짝 그을린 비주얼이 식욕을 자극했어요! (메뉴 주문시 말씀하시면 연어를 반틈만 구워주신다고 합니다.)


또, 한상 차림에는 샐러드, 백김치, 락교, 미니우동, 디저트가 기본 구성이라 알차게 즐길 수 있어요.


노른자를 톡 터뜨린 고소한 계란밥에 두툼한 아부리연어, 와사비 올려먹으면 입 안에서 녹아내리는 듯한 느낌을 맛보실 수 있어요. 또, 재료가 신선함이 느껴져서 야끼동이 아닌 마구로동으로 먹어봐도 맛있을 것 같아요.


오동통한 새우도 식감 천재.. 오징어를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도 맛있었던 쫄깃한 갑오징어까지 토요정의 인기를 알 수 있었던 메뉴에요.


사이드로 나오는 우동의 양은 많지는 않지만, 덮밥의 양이 많은 편이라 한입거리로 먹어주기 좋았고요.


다 먹고난 뒤에는 바나나푸딩을 주셨는데 달달한 맛이라 식후에 먹기 좋았어요! :-)


다음으로 친구가 주문한 스테끼동은 소고기를 큐브 형태로 큼직하게 구워낸 스테이크 덮밥이구요. 하루 점심/저녁에 나눠 각 20그릇만 한정판매하니 드시고싶으신 분들은 재빨리 가셔야합니다!


큼직하게 썰려나온 두툼한 고기와 꽈리고추, 무심한 듯 툭 올라간 노른자와 초생강, 와사비까지 비주얼은 벌써 완벽했어요.


또 살짝 핏기가 있어 두툼하지만 질기지않고 부드러운 스테끼동이였어요! 야끼동과 마찬가지로 노른자를 톡 터뜨려 덮밥 밑에 깔린 간장과 비벼드시면 되는데요, 흡사 간장계란밥과 비슷한 고슬한 밥에 스테끼동을 올려먹는 기분이였어요.
재료가 다 신선하기도 하고, 혼밥하기도 좋아 대구 반월당 근처 맛집 찾으시는 분들은 후기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래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