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대구 동촌유원지 맛집 아양짚 우대갈비 존맛! 대구 최초 짚불훈연 우대갈비 맛있게 즐겨요 (예약 꿀팁)

어니콩 2024. 4. 3. 12:37
728x90
반응형

서울과 제주에서 핫한 우대갈비가 대구에도 드디어 생겼다고 해서 다녀온 동촌유원지 맛집 아양짚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아양짚

대구 동구 효동로2길 29 1층

월~금 17:00-24:00, 토•일 12:00-24:00 (L/O 22:30)

 

 

 

동촌유원지 안쪽 라라코스트 1층에 위치한 아양짚

가게 바로 앞에 주차는 10대 정도 가능해요!

+ 아양짚은 평일 / 주말 할 것 없이 웨이팅을 해야해서 예약은 필수에요! (+ 전화 예약)

평일은 17:00-18:00 까지 예약이 가능하고, 주말은 16:30 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

 

저희는 토요일 오후 16:30에 예약 후 방문했어요!

 

저녁시간대도 아닌데 손님이 가득 차있었던 아양짚✨

생방송 투데이에도 방영이 되고 입소문이 나서 가게 안은 손님으로 북적북적했어요 :)

홀 테이블도 있고 안쪽에는 룸도 있는데 손님이 너무 많아서 사진촬영은 불가능했어요 TT

 


요즘 제주에서 핫한 우대갈비집을 보며 대구에는 언제 생기나 했다가, 대구 최초 짚불훈연 우대갈비집인 아양짚을 다녀왔어요.! :-)

아양짚에서는 336시간동안 항온숙성한 우대갈비를 하루 80인분만 한정판매를 하고있어요!


앉은 테이블 바로 옆에서 1차 숯불초벌, 2차 짚불훈연 후 고급진 원목 목함에 담아 나와요 :)
 


예약 후 방문했더니 인원 수 대로 미리 세팅이 되어있었어요!


깔끔하고 정갈하게 담겨있는 기본 찬
파김치, 육전, 백김치, 궁채 장아찌, 와사비, 쌈장, 고추 다대기, 소금, 기름장 등등 고기와 곁들여먹기 좋은 기본 상차림이였어요. 특히나 파김치가 존맛,,


주문은 테이블마다 태블릿이 있어 편하게 주문이 가능하고, 직원분이 오셔서 안내 및 설명도 해주셨어요 :)

성인 여성 2인 기준으로 
우대꽃갈비 29.8 *2 (2인분부터 주문 가능), 목살 13.0, 만원의 행복 10.0, 참이슬 5.0 *3, 사이다 2.5 를 주문했어요. 

💸 만원의 행복이란 아양짚만의 가성비 넘치는 세트메뉴
( 육회 + 우대갈비장찌개 + 볶음밥 + 디저트 ) 구성으로 테이블당 1회만 사용 가능해요!
 


먼저 나온 육회
예쁜 그릇에 노른자가 툭 올려져있는데 양은 적지만 가볍게 맛보기 좋았어요! 맛도 좋고 신선도까지 잡았던 :-)


만원의 행복에 포함된 우대갈비장찌개
큼지막한 고기가 가득 들어있고 재료도 아낌없이 넣어주셔서 건더기가 가득했어요.
팔팔 끓으면 바로 먹으면 되는데 된장술밥 좋아하는 사람들은 바로 밥 말고싶은 그런 맛 ,,
볶음밥 먹을거라 참았는데 이거 존맛이에요 증말


원목 목함에 담아나온 우대꽃갈비✨비주얼만 봐도 쏘 영롱 ,,
사진으로 보던 것과 똑같은 비주얼에 감동 ,,

열 때 연기가 폴폴 나서 직원분이 센스있게 동영상 촬영할 시간도 주셨어요 :)
아양짚이 좋은 이유 = 직원분이 손질도 다 해주시고 다 구워주세요 !
 


고기가 예쁠 수 있나요 삐빅 반칙 ,,
큰 갈빗대에 노릇노릇하게 구운 우대갈비를 올려주시고 다 먹고나면 갈빗대에 붙은 고기를 구워주신다고 해요!


첫 점은 역시 소금으로 먹었는데 한 입 먹으면 다른 고기는 생각도 안날만큼 녹아내려요
짚불 향이 느껴지면서 부드럽기도 한 우대갈비,,! 찐 강추 존맛 bb
 


우대갈비는 어느정도 먹고 탄수화물이 필요했던 우리는 만원의 행복에 포함된 볶음밥 주문
토치로 치즈를 녹여주시는데 k-디저트 못잃어,,


먹고있는데 직원분이 갈빗대에 남은 고기 구워드릴까요? 말씀해주셔서 잊고있던 우리는 네 !! ㅋㅋㅋㅋ
한 입 먹어보니 엄청 쫄깃했어요!


어느정도 배는 불렀지만 아쉬움이 남아서 추가 주문한 목살 1인분
똑같이 원목 목함에 담겨나와요 :)


1인분인데 두툼한 편이라 꽤 양도 많고 목살 특유의 퍽퍽함 없이 맛있었던 아양짚 목살
이 날 우리는 좋은 안주에 부어라 마셔라 했고,,

마지막 디저트로 아이스크림 붕어싸만코가 준비되어있었는데 저희는 결제를 해버렸고 디저트에 대한 설명은 아예 없었어요 TT
만원의 행복 구성 안에 포함인데 얘기를 전혀 못들어서 너무 아쉬웠던,,
볶음밥과 디저트는 준비된 태블릿으로 주문해야만 가능하니 가시면 꼭 디저트까지 다 챙겨드세요 ! 

녹아내리는 우대꽃갈비에 시원한 술 한잔
오늘 저녁으로 어떠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