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봉산동 맛집 코리 오마카세급 일식 다이닝 (주차 정보)

어니콩 2024. 3. 7. 16:34
728x90
반응형

초밥엔 늘 진심인 저는 단골가게를 정하기보다 여러 가게를 방문해서 식사해보는 편인데요. 오늘은 봉산동에 위치한 일식 다이닝 맛집, 코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코리 @bistro_cory
 
◽️대구 중구 이천로 229-10
◽️화~금 11:00-22:00 (B/T 16:00-17:00, L/O 21:00)
토•일 11:00-22:00 (L/O 21:00)
◽️가게 앞이나 근처 갓길 주차


비가 쏟아져내리는 날 방문한거라 외관 사진을 깜박해버린.. 
코리는 반월당역 9번 출구 근처, 봉산동에 위치해있어요! :)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우드톤에 플랜테리어라 더 취향저격이였던 코리의 공간 🍃
내부는 오픈키친 바로 앞 다찌석 테이블과 2인•4인 기준 입식 테이블로 나뉘어있어 혼밥하기에도, 소모임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
 


한쪽에는 헹거도 있어요! 이 공간마저도 코리스러움이 가득했던,! 
 

코리 메뉴판


저희는 성인 여성 2명 기준으로 코리스시 B, 노리마끼, 타마고마끼를 주문했어요!
+ 코리에서는 콜키지를 3만원에 즐길 수 있어요.
 


주문하면 금방 가져다주시는 기본 세팅.
계란찜과 토마토 유자절임, 따뜻한 장국까지.
 
먼저 퐁실퐁실한 계란찜은 부드러운 푸딩 느낌이였어요! 계란빵 같은 느낌이라 호불호없이 맛있을 것 같은 맛이에요. 계란 좋아하는 언니가 너무 맛있다며 흡입했던 ㅎ.ㅎ
 
다음으로 토마토 유자절임
부드러운 토마토와 유자의 조합은 환상,, 🤍 살짝 시원한 편이라 더 맛있었어요. 식전에 입맛 돋우기 딱 좋았던 에피타이저.
 


주문한 지 10분채 지나지않고 금방 나온 메뉴들 !
직원분이 메뉴를 직접 가져다주시면서 종류를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
오마카세에서 볼 법한 플레이팅과 퀄리티의 일식 다이닝 코리 -
 


코리스시B
광어, 연어, 참돔, 밀치, 참치 등살, 잿방어, 엔가와, 참치 뱃살, 새우, 관자
고급 어종과 특수 부위로 구성한 초밥과 생와사비, 생강, 단무지
 


먹자마자 입에서 녹아내렸던 코리스시B :D
샤리의 양은 적고 네타는 엄청 두툼해서 식감도 좋고 맛은 물론 더 좋았답니다,! 
특히나 참치가 일반 일식집에서 먹는것과 전혀 달랐어요 ! 언니와 나눠먹는데 주도로를 제일 먼저 집어가서 화가 났다는.. ㅎㅎㅎ
 


선홍빛 색감이 예뻤던 엔가와. 초밥 안에 와사비가 발려있어 취향에 맞게 먹으면 되는데 와사비가 생와사비라 센 편이였어요 ! 꼬득한 식감이 맛있었던 엔가와
 


노리마끼
후토마끼 크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한 미니버전
 
입이 작은 탓에 후토마끼는 늘 해체쇼해서 먹었는데 코리에서는 후토마끼의 미니 버전이 있어서 주문했어요.
확실히 사이즈가 줄었는데도 한 입 가득 차는 크기라 노리마끼가 가성비도, 양도 더 많은 느낌 !
 


타마고마끼
일식 계란말이 김초밥
초밥과 노리마끼, 사이드로 뭘 주문할까 하다가 귀여운 김초밥이 있어서 주문했어요 !
퐁신한 계란말이에 무심한 듯 툭 쌓여진 김초밥도 맛있었는데 여자 둘이서 다 먹으니 엄청 배불렀어요,,


본 것과 똑같은 맛과 비주얼에 신나서 사진찍어서인지 잘생긴 사장님이 서비스로 내어주신 우동 
적당히 얇은 면에 쪽파를 총총 썰어넣은 따뜻한 우동면 사이드 메뉴로 판매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

분위기도 좋고 오마카세에 온 것 같았던 봉산동 맛집 코리.
다음에는 짝꿍이와 다른 메뉴도 먹어보러 재방문해야지 -

 

728x90